고단백질 음식 고단백 BEST

2018. 2. 12. 09:45 건강

고단백질 음식 고단백 BEST 알아보겠습니다.



▶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이 있나요?


두부,연어,닭가슴살등이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고단백 음식은 무엇에 좋은가요?


대부분 운동을 하며 살을 빼는데 이용됩니다.



해당 내용 외에도 많은 고단백질 음식이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고단백질 음식 고단백 BEST


생명의 근원이라 원천이라고도 하는 단백질은 생물이 무엇을 하든간에 가장 중요한 사용처를 가지는데요 몸을 구성하는 역할을 하거나 면역에 중요한 항체를 생성하는등 대부분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굉장히 중요한 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은 음식을 섭취하여 얻을 수 있는데 흔히 고단백질이라 불리는 음식만을 섭취하며 운동을 하여 근육량을 늘리거나 몸을 만드는데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고단백질 음식 과연 단백질이 높은 음식은 어느것이 있는지 간단하게 몇가지 알아볼까 합니다.



- 달걀(계란)


고단백질 음식 중 가장 대표적으로 불리는 계란입니다. 계란은 1개당 6g정도의 단백질을 보유하고 있어 몸을 만드는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찾는 고단백 음식 중 하나입니다.



- 꽁치


100g당 19g가량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상당히 많은 함유량을 보유하고 있어 닭가슴살과 단백질이 비교될 정도라고 합니다. 



- 연어


연어 역시 고단백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꽁치보다 약간 높은 100g당 20g가량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고단백질 음식 중 하나입니다.



- 참치


다랑어라고도 불리는 참치는 100g당 30g이라는 어마어마한 단백질을 보유하고 있는 음식인데 참치를 캔으로 먹을 경우 단백질이 약간 낮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참치캔이라 하더라도 연어와 꽁치보다는 단백질이 많은 축에 속하므로 참치캔이라고 무시할 수 없습니다.



- 소고기


소고기에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100g당 26g가량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단백질을 섭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 우유


우유에 포함된 단백질은 1리터 당 32g정도로 크지 않지만 일반적인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단백질과는 다르게 칼슘과 철등의 성분을 이용해 체내이용률이 효과적이며 다른 부가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어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단백질 음식 고단백 BEST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 기회에 고단백질을 위해 생선을 좀 먹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