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후유증 부작용 있나요

2018. 3. 19. 10:10 건강

낙태 후유증 부작용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낙태 수술 후 회복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짧으면 1주일 길면 2주이상의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 낙태 수술 후에 몸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특별히 무언가 주의해야 하며 몸 관리를 할 필요는 없으며 피임만 철저하게 해줘야 하겠죠?



낙태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법적으로 몇가지 경우를 제외하면 모두 범죄라는 사실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낙태 후유증 부작용 있나요


대한민국에서의 낙태는 성폭행 또는 출산시 산모에게 문제가 생기거나 태아가 장애를 가졌을 경우를 제외하곤 대부분 불법으로 규정하고 처벌을 내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낙태가 합법의 범위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나라의 성교육이 잘못되었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임신중절수술이라고도 불리는 낙태는 법적으로 24주까지 허용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것은 말 그대로 합법적인 절차에 의한 법적 기준일 뿐 이미 임신 12주정도만 되어도 본인이 임신을 했다는 사실을 모르는 여성은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다양한 루트(?)를 통해 불법적인 낙태 수술이 일어나고 있지만 실제 처벌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요즘은 낙태죄를 없애자는 운동이 일어나는 것 같기도 하던데  과연 낙태 후유증 및 부작용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 자궁 천공


낙태 수술은 주로 쇠막대기와 같은 자궁 소식자를 이용하여 진행되는데 태아를 긁어내다보면 자궁 역시 같이 긁어내게 되어 자궁에 구멍이 생길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 약물 부작용


쇠막대기가 아닌 약물주입을 통해 낙태 수술을 하게 되면 설사,구토,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자궁 외 임신


낙태로 인해 자궁이 손상되었을 경우 수정란이 자궁 이외의 위치에 착상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임신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하며 태아 뿐만 아니라 산모에게도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 유산 가능성


낙태 수술로 인해 자궁 손상이 이루어져 다음 임신을 할 경우 자궁 기능이 저하되어 유산,조산,저체중 분만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낙태 후유증 부작용 있는지 간단하게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낙태 수술을 하게 되면 몸의 회복기간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손상된 자궁에 대해서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애초에 낙태를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