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안자면 사람이 정상적으로 살 수 있을까
잠을 안자면 사람이 정상적으로 살 수 있을까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하루 안자면 어떻게 되나요?
비몽사몽하며 집중력 및 판단력이 흐려지게 됩니다.
▶ 적당한 수면시간을 몇시간이 좋나요?
최소6시간은 잠을 자야 하며 그 이하로 잠을 자게 되면 상화에 따라 하루일과가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잠을 안자면 사람이 정상적으로 살 수 있을까
약 10년도 더되었는데 TV에서 잠안자는 사람이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평균수면시간이 한시간 이내인 사람은 직접 실험을 통해 잠을 자지 않고도 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렇게 특수한 케이스가 아닌이상 99%의 사람들은 잠을 자야만 살 수 있습니다.
직장인 평균수면시간이 6시간정도라고 하며 나이가 적을 수록 더 많은 수면시간을 갖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군인은 특별한 훈련이 없는 한 강제적으로 8시간을 재우고 야간근무가 있더라도 최소한 6시간은 재우는 편입니다. 결국 사람은 잠을 자야만 한다는 것인데 잠을 안자고 정상적으로 사는 방법은 있는 것일까요?
사람이 잠을 잔다는 것은 침대에 누워 정신이 나가버리는 렘수면에 걸리는 시간부터 잠에서 깨는 시간까지를 의미하는데 이 과정을 하루라도 행하지 않는다면 우리 몸에는 각종 문제가 발생하게 되므로 잠은 반드시 자야 합니다. 사람이 잠을 안자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키가 크지 않는다
성장호르몬은 잠을 자며 약 70%가량 분비되기 때문에 청소년시기에 잠을 제대로 자지 않는 경우 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정상적인 수면을 취해주었을때 1시간에서 4시간 사이에 가장 많은 성장호르몬이 나오게 됩니다. 성인이 되어서는 업무적인 일로 늦게 잠을 자는 것이 일상화 되어있다 해도 청소년시기에 늦게 자거나 적게 잠을 자는 것은 본인의 키에 어느정도 영향이 생기는 키 안크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피로감
몸에 피로가 쌓여 나타나는 증상이 잠을 적게 자도 나타나는데 주로 눈꺼풀이 무겁고 일을 하려 해도 제대로 된 성과를 내기 어렵습니다. 활동성이 상당히 떨어지다보니 나오는 증상이기도 한 피로감은 단순히 고된일을 해서 생기는 것은 아니며 잠을 적게자도 일어날 수 있는 흔한 증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 면역력 저하
수면을 취하게 될때 렘 수면단계를 거치게 되면 면역력 증진 호르몬이 발생하는데 각종 질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로 인해 세균이 침투하지 못하게 되는데 제대로 된 수면을 취하지 않을 경우 쉽게 감기에 걸리는 등의 질병에 노출됩니다.
- 스트레스 증가
신체적으로 피곤하다보니 스트레스가 평상시보다 증가하게 되며 누군가 말을 걸면 쉽게 짜증을 내고 평소보다 더 감정적으로 사람을 대하게 됩니다.
- 두통
잠을 안잠으로 인해 정신적 피로감도 쌓이지만 육체적 피로감도 상당히 쌓임으로 머리에 과부하가 걸려 간헐적으로 두통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잠을 안잔다고 무조건 증상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높은 빈도로 발생하는 두통은 사람을 피곤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잠을 안자면 사람이 정상적으로 살 수 있을까 라는 주제로 몇가지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말이지만 사람이 잠을 안자면 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