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 후 가글 30분 후 하세요

2018. 5. 24. 09:36 건강

양치 후 가글 30분 후 하자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양치를 한 뒤 가글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요?


양치를 한 것만으로는 입안의 냄새를 100% 정화할 수 없습니다.


▶ 양치 후 가글을 30분 뒤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치약 성분과 가글 성분으로 인해 이빨이 변색될 수 있습니다.



과연 양치를 하고 가글을 또 하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양치 후 가글 30분 후 하세요


여러분 중 가글하고 양치를 같이 하는 분이 있나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아침 출근시간에는 양치를 하고 점심시간 이후에는 양치를 하지 않고 가글만 하고 있습니다. 점심을 먹지 않은지 꽤 오랜시간이 흘렀지만 점심을 먹지 않는다 하여 입안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물만 마시는 것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아 가글을 통해 입안의 냄새를 없애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보면 양치 후 헹굼 작업은 당연하게 진행되지만 이후 가글을 또 다시 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습니다. 양치름 함에도 입안의 개운함이 없거나 냄새를 더 확실하게 잡기 위해 그런가 본데 기존 점심을 먹고 있었지만 양치를 하지 않고 가글로 떼웠던 저로서는 조금은 이해가 가지 않는 행동이었습니다. 그런데 양치 후 가글을 하는데 있어서 바로 하게 되면 이빨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는데 무슨 문제가 있길래 이러한 말이 나온 것일까요?



- 이빨이 검게 변할 수 있다


양치 후 헹굼 작업을 마치게 되더라도 합성 계면활성제가 100% 씻겨 내려가는 것이 아닌 일정부분 입안에 남아있습니다. 해당 계면활성제와 가글 성분 중 리스테린 성분의 만남으로 인해 반복적인 작업이 계속 될 경우 검은 물질이 만들어지게 되어 이빨을 검게 변형시킨다고 합니다.



- 유익균 감소


양치를 하지 않고 조금 강한 가글만 사용해도 독하다는 것이 확 느껴지는 만큼 입안이 약한 사람들은 껍데기가 벗겨지는 증상이 간혹 있을 수 있는데 양치 후 시간이 지나지 않은 채 가글을 하게 되면 해당 증상이 더욱 강해지는 것은 물론 입안에 남아있는 유익균(유익한 세균)까지 모두 제거를 하다보니 오히려 외부 곰팡이균이 늘어나는 역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구강암 발생 확률 증가


모든 제품이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일부 제품에서 알콜 성분이 높게 함유되어 있어 해당 성분으로 인해 구강암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알콜 성분을 통해 입안에 자극이 이루어지며 역시 마찬가지로 입안이 건조해지고 암 유발물질이 입안으로 침투한다고 합니다.



양치 후 가글 30분 후 하자는 의미에서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양치를 한 뒤 가글은 안하는 것이 좋지만 굳이 하고 싶다면 최소 30분 후 1시간정도 지난 뒤 하게 되면 괜찮지만 과연 귀찮아서 할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