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 냄새 제거 수건에서 냄새나는 이유

2018. 5. 25. 08:38 건강

수건 냄새 제거 수건에서 냄새나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 냄새나는 수건 왜그런거죠?


세균이 쌓인채로 그대로 있어 수건에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 수건에서 냄새가 난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한번 사용한 수건을 두번 이상 재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과연 수건냄새를 없애려먼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수건 냄새 제거 수건에서 냄새나는 이유


수건은 사람이 세수를 하거나 샤워를 하는 등 몸에 물을 묻혔을때 그것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물건입니다. 그런데 간혹 수건을 사용하여 집었는데 냄새가 나는 것을 본 적이 있을겁니다. 저 역시 수건을 사용하며 어느정도 냄새가 났지만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건은 그 특성상 아무리 잘 말리더라도 사용하기에 따라 냄새가 날 수 밖에 없는데 수건에서 냄새나는 이유로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수건 재사용입니다. 특히 게으른 사람들이 그럴 수 있는데 수건을 한번 사용한 뒤 화장실 수건걸이에 걸어놓게 되면 수건에 묻은 물기가 말라버리게 됩니다. 그상태로 수건을 재사용하게 되면 각종 세균이 처리되지 않은 채 번식하여 수건에서 냄새가 나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수건 냄새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이 필요할까요? 해당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는데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식초


식초는 수건을 부드럽게 하며 냄새를 잡아주기도 합니다. 세탁을 할 때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넣게 되면 냄새가 잡히게 되는데 이때 수건은 다른 세제 및 섬유유연제를 첨가하지 않고 세탁을 진행하며 가급적 다른 빨래를 섞지 않고 수건만 넣어 세탁을 진행합니다.



2. 베이킹소다


세탁의 만능이라고 부르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도 수건 냄새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때 역시 세제 또는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않으며 따뜻한 물을 이용해 세탁을 진행합니다.



3. 세탁기 상태 유지


세탁기를 사용함에 있어 청소를 진행해야 수건 냄새 제거 및 각종 세탁의류의 냄새 역시 함께 제거할 수 있는데요 세탁기 청소는 평균 2년에 한번씩은 해줘야 세탁을 할 때 세균이나 박테리아로 인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4. 가급적 햇볕에서


아파트에서 사는 사람이라면 수건 빨래를 한 뒤 햇볕에 말리기가 쉬운 일이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가급적 햇볕이 있는 방향에서 수건을 말려야 소독효과도 볼 수 있고 수건이 잘 마르는데 그것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에어컨이나 보일러 등을 이용해 수건을 빠르게 말립니다.



5. 수건 보관시 화장실 외 다른 공간에


수건을 세탁하거나 말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관방법 역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건을 보관할때 화장실 거울 뒷편 또는 주변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되면 습기가 많은 화장실 특성 상 주변에 있는 수분을 수건이 빨아들여 사용하지 않은 수건인데도 불구하고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화장실과 떨어져 있는 옷장 서랍과 같은 곳에 놓고 하나씩 꺼내 쓰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 냄새 제거 수건에서 냄새나는 이유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실천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일단 저부터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