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아비냄새 홀애비냄새 원인 및 제거법

2018. 4. 16. 21:55 건강

홀아비냄새 홀애비냄새 원인 및 제거법 알아보겠습니다.



▶ 홀아비냄새는 무엇을 말하나요?


남자 혼자 사는 집에서 나는 이상하고 퀴퀴한 냄새를 뜻합니다.


▶ 나이들면 냄새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40대 이후부터 피부노화가 일어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이 일부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홀아비냄새 홀애비냄새 원인 및 제거법


홀아비냄새 또는 홀애비냄새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주로 40대 이상 나이든 남성에게 발생하는 이 냄새는 기혼보다는 미혼에게 잘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번 냄새를 맡으면 숨이 턱 막히고 퀴퀴하며 불쾌감이 밀려오는데 거기 글을 보고 있는 당신도 홀아비냄새가 날지도 모릅니다.


저 역시 부모님이 집을 방문할때마다 홀아비냄새가 난다고 하는데 원래 한 공간에 오래있거나 본인 냄새는 남들이 맡기 전까지는 본인 스스로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냄새가 개냄새인데요 개를 키우는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외출을 하고 돌아오거나 집에 누군가 손님이 찾아올 경우 개냄새가 날 때가 있지만 직접적으로 입밖에 꺼내기는 좀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홀애비냄새 역시 부모님이 아닌 이상 지인이 찾아봐도 입밖에 잘 꺼내지 않는데 직접적으로 냄새난다고 하기에는 조금 민망한 상황이 연출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홀아비냄새(홀애비냄새)는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홀애비냄새 원인


남자들은 나이가 먹어갈수록 자기관리에 소홀해지게 됩니다. 단순히 씻는것만 잘 한다고 해서 홀애비냄새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좋은 냄새가 나는 샴푸도 써야 하고 향수도 써야 하며 화장품도 발라줘야 홀애비냄새를 없애는 것이 가능한데 대부분의 남성들은 이 부분에 대해 소홀하게 생각하다 몸의 노화로 인해 노폐물이 배출되어 홀애비냄새가 나게 되는것입니다.


환기를 자주 하지 않거나 빨래를 제대로 말리지 않는 것도 홀애비냄새 원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 환기를 하지 않고 산지 얼마나 됐는지 모르겠으며 아파트로 이사온 뒤 빨래를 바깥으로 말린적은 한번도 없다보니 저 역시 홀애비냄새에서 빠져나오지 못해보입니다.



홀애비냄새 제거


사실 홀애비냄새 제거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바로 다른 냄새로 중화를 시키면 되는데요 흔히 어른들이 결혼하면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하죠? 그 이유는 여자와 같이 살면서 여자가 사용하는 각종 향수나 화장품이 본인의 홀애비냄새보다 강해 그것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N포세대라고 하여 미혼가정이 많거나 결혼을 늦게 하려는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단순히 냄새를 없애려고 결혼을 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워를 매일하고 환기를 자주 해도 홀아비냄새가 난다면 결국 답은 방향제라 할 수 있습니다.


방향제는 사실 무엇을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냄새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급적 한 종류만 사용해야 하는데 만약 하나로 해서 해결이 안된다면 두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두개를 사용해도 안된다? 그러면 세개를 사용해야 하겠죠? 이런식으로 집안 곳곳에 방향제를 설치하여 홀애비냄새 제거를 하는 것이 어느정도는 가능합니다.



홀아비냄새 홀애비냄새 원인 및 제거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홀애비냄새는 나이든 사람에게는 무조건 발생하며 아무리 잘 씻어도 밖에서는 향수 외에는 해결법이 없으므로 집안에서라도 홀애비냄새를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