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안나는 사람 모든 사람에게 생깁니다

2018. 4. 24. 13:33 건강

사랑니 안나는 사람 모든 사람에게 생긴다는 주제로 알아볼까 합니다.



▶ 저는 사랑니가 안난 것 같습니다.


사랑니가 안나는 사람은 없으며 사랑니에 대한 통증만 없을 뿐입니다.


▶ 사랑니 꼭 발치해야 하나요?


통증이 없다면 굳이 발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이 일부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랑니 안나는 사람 모든 사람에게 생깁니다


여러분은 사랑니 안나는 사람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남의 이빨에 대해 물어보는 것도 좀 그렇지만 사실 남의 이빨 구조를 볼 수도 없다보니 직접적으로 물어보지 않는 이상 잘 모르실텐데요 10명 중 9명이 사랑니가 난다고 하며 실제 사랑니가 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저 역시 분명히 사랑니는 나 있을텐데요 단지 통증이 없어 이게 사랑니인지 아닌지 구분을 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랑니는 위턱과 아래턱 좌우 끝에 각각 2개씩 총 4개를 가지고 있는데요 어금니와 사랑니는 구조상 위치가 비슷한 곳에 속해 있다보니 사랑니와 어금니 위치를 착각하는 경우가 간혹 존재합니다. 사랑니가 가장 뒷쪽에 위치해 있는 이빨이며 어금니가 사랑니 다음으로 앞쪽에 위치한 이빨이기 때문에 어금니만 존재하고 사랑니가 나지 않았다고 착각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럴수밖에 없는 이유는 통증을 유발하는 사랑니가 많다보니 본인의 사랑니에서 통증이 발생하지 않았다 하여 사랑니가 나지 않고 그것을 어금니로 착각하는 경우도 생긴다는 뜻입니다. 저 역시 사랑니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30대를 넘어섰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전혀 없다보니 발치를 해야 할 이유가 없어 그대로 방치중에 있습니다. 건강검진에서도 스케일링을 권장할 뿐 사랑니에 대해서는 아무런 말을 하질 않더라구요. 



그렇다면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사랑니 과연 뽑는것이 맞을까요? 상황에 따라 뽑는것이 맞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데 그 상황은 바로 통증의 여부입니다. 통증이 있고 없고에 따라 사랑니를 뽑아도 되고 그렇지 않아도 되지만 매복사랑니와 같이 잇몸 아래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는 100%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뽑는 것이 맞습니다. 그럼 제 경우라면 사랑니를 뽑아야 할까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았을 때 안 뽑고 놔두는 것이 맞다고 봐야 하겠죠?



사랑니 안나는 사람 모든 사람에게 생긴다는 의미에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모든 사람에게 사랑니는 생겨나지만 모든 사람이 고통을 동반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