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우울할때 너무 우울할때 어떻게 하세요

2018. 2. 19. 21:04 건강

기분이 우울할때 너무 우울할때 어떻게 하시는지 본인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기분이 너무 우울할때 어떻게 하나요?


그냥 그대로 버티기도 하지만 다른일을 하며 잊기도 합니다.


▶ 기분이 안좋을때 해결법이 있을까요?


정해진 해결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글입니다.



기분이 우울할때 너무 우울할때 어떻게 하세요


꼭 우울증에 걸려야만 기분이 우울한 것은 아니지만 우울함이 오래 지속되면 우울증에 걸리게 마련입니다. 오늘도 내일도 누군가는 수많은 우울함을 견디고 하루를 맞이하게 될텐데요 저라고 해서 기분이 늘 좋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최근에 기분이 너무 우울할때가 있었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언젠가 한번쯤 오게 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저품질인데요 블로그 경력이 꽤 되지만 아직까지 저품질의 이유를 크게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업적 키워드를 많이 사용하다 보면 저품질이 생긴다는 당연한 사실은 알고 있지만 저품질을 당했다는 사람들을 보면 상업성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증상으로 인해 블로그를 버리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다는데 있습니다.



저 역시 수년간 블로그 운영을 하며 저품질을 당했었던 경험이 있는데 저품질에 한번 당하면 블로그를 살릴 수 있는 가능성이 거의 존재하지 않다보니 사실상 블로그를 버리게되고 이때 우울수치는 최고조를 달리며 거의 일주일정도를 지속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한동안 블로그 운영을 하기 싫어지며 블로그에서 손을 떼게 되죠.


이러한 이유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개인적으로 저는 해당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어느정도 수익실현에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수익이 떨어졌으니 기분이 우울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해당 증상이 지속됐지만 일주일정도 지나자 우울한 기분은 자동으로 풀려버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와 가장 비슷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비트코인에 투자한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현재 비트코인을 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아마 기분이 우울한 채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비트코인이 최고조를 달했던 시기는 대략적으로 12월 중순에서 말경으로 이 시기는 사실상 이 전에 뭘 구매해도 모두 상승할 시기였지만 현재는 어떻습니까? 그 이전으로 돌아갔습니다. 물론 언젠가는 다시 오를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존버하고 있지만 더떨어질지 더 오를지 알 수 없는 것이 바로 코인시장입니다.


만약 비트코인이 이대로 1년간 시세를 유지한다고 가정하면 상상만해도 끔찍합니다. 저 역시 코인에 어느정도 투자했는데 당연히 손해를 본 상태구요. 과연 이와같이 기분이 우울할때 어떻게 해야 기분전환을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코인생각이나 블로그 생각이 나지 않도록 일을 열심히 하거나 평소보다 빠른 잠을 잠으로서 평소와는 다른 행동을 통해 기분이 우울한 것을 회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우울증에 걸리지 않고 금방 회복되는 일반적인 사람으로서 코인손실과 빌르고 문제는 이미 잊어버린지 오래입니다. 기분이 우울할때는 이와같이 현재의 생활에서 벗어나 잘 하지 않던것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휴가를 내고 여행을 떠나거나 자원봉사와 같이 기존에 하지 않던 것들을 함으로서 우울한 기분을 날려버려야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딱히 뭐를 하라고 찍어줄 순 없으니 본인에게 맞는 우울해소법을 찾아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기분이 우울할때 너무 우울할때 어떻게 하세요 라는 주제로 본인의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언젠간 또 기분이 우울한 순간이 다가오겠지만 잘 극복해나가리라 생각합니다.